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내가 사는곳이 위험한 동네인지 아닌지 알아보는 방법

by 이야기 상자 2021. 3. 27.
반응형

 특정지역의 위험도를 알고 싶을때 , 즉 범죄율이라던지 살기에 적합한 동네인지 아닌지 생활 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알고싶을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생활안전에 관련된 정보와 통계가 간편하고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다뤄 보겠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이 안전한 동네인지 아닌지 판가름 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우선 아래 링크가 바로 생활안전정보 웹사이트 입니다.

 

www.safemap.go.kr/main/smap.do?flag=1

 

생활안전지도

 

www.safemap.go.kr

우선 간단하게 성폭력,절도 등과 같은 강력범죄의 위험도를 알수있는 방법을 한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어떤 동네가 강력범죄가 많이 일어나는지 한번 살펴 보시죠. 

 

 

안전한 동네인지 알아보기

우선 위에 개재한 링크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처음 메인 화면입니다. 여기서 맨 왼쪽의 '생활안전지도'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넓은 지도 위의 왼쪽 상단에 메뉴박스 하나가 보입니다. 여기 메뉴에서 '치안'을 누른 후에 생기는 하위 메뉴의 '범죄주의 구간'을 선택하여 줍니다.

 

차례로 하위메뉴가 나오게 되고 마지막에 자기가 검색하고자 하는 범죄항목을 체크하여 줍니다. 성폭력 범죄율의 지도 표시를 보고 싶으면 성폭력 항목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체크를 하게 되면 위의 오른쪽 사진과 같이 지도상에 표시가 됩니다. 아래 등급표와 같이 1등급 부터 10등급까지 색깔로 분류가 되며, 진한빨강(10등급) 색일수록 위험한 장소이고 옅은 노란색,흰색(1등급)과 가까울수록 안전한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등급(제일 위험한 곳)

이 외에도 생활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통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의 안전에 관한 정보와 통계를 비교적 쉽게 찾아보고 열람할수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한 사이트라고 볼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집을 고를때나 혹은 여행을 할때 되도록이면 위험하고 범죄가 많은 곳 보다는 안전한 곳으로 다니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