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배틀그라운드 옵션설정(최적화)

by 이야기 상자 2018. 9. 2.
반응형

배틀 그라운드라는 게임이 엄청난 인기에도 불구하고

주춤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게임에 높은 사양이 요구된다는 겁니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인 만큼

게임방 유저가 아닌 집유저들은 불가피하게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원할히 게임이 돌아갈수 있는 환경을 자꾸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그나마 절대적으로 게임하기 좋은

대한민국의 Pc환경덕에 우리나라 만큼은 

크게 인기가 떨어질 일은 없을거 같기도 합니다.


그럼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 플레이시

렉이나 버벅임을 최소화하는

 가장 기본적인 최적화 방법은 무엇일가.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내 환경설정의 옵션들의 뜻과 기능위주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최적화 옵션 변경에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습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각자 개인들의 취향과 중요도에 따른 옵션설정일 뿐입니다.

개개인이 자기와 맞는 옵션사용을 원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옵션 각각의 뜻과 의미

그리고 어떤 옵션들이 그래픽 최적화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또 보편적이고 일반적으로 많이 추천하는 옵션설정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이게 기본적인 배틀그라운드의 옵션 설정 창입니다.


첫번째로 전체품질 항목이 있는데

전체적인 품질 퀄러티를 높일것이냐 낮출것이냐를 뜻하는 항목입니다.

그래픽사양이나 고성능 컴퓨터라면 높게해서 쓰시면 되고

만약 사양이 좀 딸린다 싶으면 그에맞게 낮추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화면스케일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해상도보다 높은해상도를 랜더링하여 현재해상도에 뿌려주는걸 의미합니다.

화면스케일의 기본값은 100입니다.

만약 기본값을 120으로 하신다고 한다면

120%만큼 높은해상도를 랜더링해서 보여준다는것을 뜻하지요.

이값을 올리면 올릴수록 그래픽카드나 cpu에 가해지는

압박은 더 심해지게 됩니다.

프레임의 상승이나 그래픽카드의 과부하로 이어집니다.

고사양이 아니면 디폴트값인 100이나 그이하로 놓고 쓰실것을 권장합니다.


세번째로 안티 앨리어싱 옵션입니다.

안티 앨리어싱이란 쉽게 말해 그래픽을 현미경으로 보면

계단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이 계단을 줄여주거나 없애주는걸 얘기합니다.

같은 길이의 선에서 계단을 3개로 선을 구성된것과

계단을 20개로 구성된것중

어떤게 더 부드럽게 보일까요?

당연히 20개로 늘려서 보는게 가까이서보든 멀리서보든

부드럽게 보이겠죠.

계단이 많아 지면 많아질수로 선은 군더더기 없이 보여지게 되겠죠.

그런데 이또한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부하가 커지게 됩니다.

또 유저들을 보면 큰차이를 느끼지 못한다는 부분도 있습니다.


네번째로 포스트 프로세싱 옵션입니다.

포스트 프로세싱이란 뽑아져 나온 이미지나 영상에

여러가지 부과효과를 더해주는걸 뜻합니다.

간단히 얘기해서 우리가 셀카를 찍은후에

여러가지 효과나 보정작업 하는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옵션도 뭔가 더해지고 덧붙여져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시스템이 힘들어 지겠죠.


다섯번째로 그림자 옵션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화면상의 그림자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게임상에서는 그림자라는 개념이 큰의미가 없기때문에

 그리 중요하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연산해야되기 때문에

무척 힘들어 지겠죠.

특별히 그림자에대한 애정이 있으면 상관없지만

게임에 거의 영향이 없는 부분이므로 될수있음 낮출것을 권합니다.


여섯번째 텍스쳐 옵션입니다. 

화면 스케일과 비슷한 선상에서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화면의 물체나 배경,무기등 그래픽에 디테일한 부분이 더해지고 첨가됩니다.

그래픽카드의 비디오 램의 사용량이 증가하게됩니다.


일곱번째 효과 옵션입니다.

이 옵션또한 디테일한 이미지 표현을 위한 것입니다.

게임내의 다양한 효과.. 예를들어 총을쏠때의 효과,각종 무기등의 이미지효과

총구에서 내뿜는 발사불빛등등 여러가지 디테일한 효과를 부여함으로써

더더욱 현장감,사실감을 있게해주는 요소입니다.


여덟번째로 식생 옵션입니다.

식생옵션도 결국은 더 세밀하냐 안하냐 미세한 차이에 그래픽효과를 주는 옵션입니다.

다만 그 종류가 나무,풀숲,잔디,나무가지등 주로 자연과 관련된것들의 

세밀함을 담당합니다.

프레임 드랍의 아주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아홉번째로 시야거리 옵션입니다.

식생 옵션과 비슷한 양상의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일정거리내에 있는 건물이나 다리,거리,바위등이 더욱 매끈하고 잘보이게 됩니다.





이상으로 대략적인 시각옵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마치구요.


보통 시각옵션이 여러모로 겹치는 부분이 상당하기때문에 

하나 하나 높일수록 좀더 선명해지고 디테일해진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할거 같습니다.

실제로 옵션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같은 옵션이라도 상대적으로 자기에게는 많은 차이가 느껴지는 경우도 있구요.

결국 정답은 없는거지요.

여러가지 설정을 놓고 비교해가면서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옵션을 

올려놓고 하는게 가장 적합한 방법이지만

보통은 그렇게까지 공들여 하진않죠 게임으로 먹고사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래서 최적화에 대한 옵션을 제가 단정지어 말하는건 무리가 따르는 경우인거 같아서

이 포스팅에서는 보통의 유저... 즉 일반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옵션설정의

평균치를 내서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일 : 100-110


안티앨리어싱 : 울트라


포스트 프로세싱 : 매우 낮음


그림자 : 매우 낮음


텍스쳐 : 울트라


효과 : 매우 낮음


식생 : 매우 낮음


거리보기 : 매우 낮음



위의 옵션 설정이 게임상의 효율을 가장 높인 옵션설정으로 많이들 추천하십니다.


게임의 프레임 방어와 렉이 없는 게임을 하기위한 최소한의 설정인거죠.

울트라로 높인 설정은 그만큼 게임플레이나 게임성적에 많이 영향을 미치는 옵션이겠죠.

사양이 좋고 비싼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야 

모두 울트라 설정을 해놓고 하시면 가장 좋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가장 효율적인 옵션을 택해야겠죠.


마지막으로 위에 옵션 설정이 정답은 아닙니다만...

쾌적한 게임환경을 만들기위한 옵션조정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옵션들이 자기 실력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면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옵션설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배그 옵션설정및 최적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